2020-2학기 대학원 재학생 정규 등록금 및 수료생 교과목 등록 / 연구등록 / 논문등록금 납부 안내
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
* 참고 : 수료생의 경우 <라.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>을 참고해주십시기 바랍니다.
1. 등록 일정
가. 정규 등록
1) 등록 기간
구 분 |
기간 |
고지서 출력 |
납부 시간 |
본등록 |
8.24.(월) ~ 8.28.(금) |
8.18.(화) 14:00 이후 |
• 계좌입금 : 07:00~19:00 • 카드납부(인터넷) : 09:00~18:00 • 카드납부(콜센터) : 09:00~17:00 • 위챗페이 납부 : 10:00~19:00 |
추가등록 |
9.3.(목) ~ 9.4.(금) |
9.2.(수) 14:00 이후 |
나. 분할납부 등록
1) 등록 기간
구분 |
기간 |
고지서 출력 |
납부 시간 |
1차 |
9.3.(목) ~ 9.4.(금) |
9.2.(수) 14:00 이후 |
• 계좌 입금 : 07:00-19:00 • 신용카드·위챗페이 납부 불가 |
2차 |
10.7.(수) ~ 10.8.(목) |
10.6.(화) 14:00 이후 |
|
3차 |
10.28.(수) ~ 10.29.(목) |
10.27(화) 14:00 이후 |
|
4차 |
11.11.(수) ~ 11.12.(목) |
11.10.(화) 14:00 이후 |
2) 등록 금액
납부 차수 |
등록금액 |
유의사항 |
1차 |
수업료의 1/4 + 기타납부금 |
• 기타납부금은 1차 기간에만 납부 가능 • 해당 차수 납부 시 남은 차수 등록금 잔액 일시 선납 가능 • 해당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•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, 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 • 4차까지 미완납 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 • 재입학생, 3학점 이하 교과목등록생,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은 분할납부 불가 |
2차 |
수업료의 1/4 |
|
3차 |
수업료의 1/4 |
|
4차 |
수업료의 1/4 |
다. 교과목 등록
- 대학원 학칙 제19조에서 정한 수업연한(이수학기)은 지났으나,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납부하는 등록금
1) 등록 기간
구 분 |
기간 |
고지서 출력 |
납부 시간 |
교과목등록 |
9.14.(월) ~ 9.15.(화) |
9.11.(금) 14:00 이후 |
• 계좌입금 : 07:00~19:00 • 카드납부(인터넷) : 09:00~18:00 • 카드납부(콜센터) : 09:00~17:00 |
2) 등록 금액 :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 차등 부과
수강학점 |
등록금액 |
유의사항 |
1 ~ 3 학점 |
수업료의 1/2 |
• 4학점 이상 신청자에 한해 분납 가능 • 납부 후 수강철회기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 등록금 반환 불가 |
4학점 이상 |
수업료 전액 |
라. 연구등록, 논문등록
- 연구등록: 수료 후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금
- 논문등록: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위한 등록금
1) 등록 기간
구 분 |
기간 |
고지서 출력 |
납부 시간 |
본등록 |
8.24.(월) ~ 8.28.(금) |
8.18.(화) 14:00 이후 |
• 계좌입금 : 07:00~19:00 • 카드납부(인터넷) : 09:00~18:00 • 카드납부(콜센터) : 09:00~17:00 • 위챗페이 납부 : 10:00~19:00 • 분할납부 불가 |
추가등록 |
9.3.(목) ~ 9.4.(금) |
9.2.(수) 14:00 이후 |
※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은 대학원홈페이지-학사안내-등록 참조,
※ 수료생은 등록금 고지서 기간에 자동으로 논문등록 고지서로 출력됨.
- 논문등록 후에는 법전원 행정실로 연락하시어 별도 논문세미나 1 또는 2의 수강신청을 진행햐야 합니다. (02-3277-2736)
2.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조회 방법
가. 간편 출력 서비스 (부모님 이용 가능) ‣ ID : 학번 / PW : 주민번호 앞 6자리
간편출력바로가기→ 「학사」→ 「등록」→ 「등록금/분납고지서 출력」
※ 공공기관, 금융기관 등에서는 회사 보안상 출력이 제한될 수 있음
나. 홈페이지 이용
이화여대 홈페이지 맨끝 하단 EWHA QUICK SERVICE → 「포탈정보시스템」→ 「유레카통합행정」 → 「마이유레카」→ 「학사」→ 「등록금」→ 「등록금/분납고지서 출력」
다. 모바일 이용
이화여자대학교 앱→ 「마이유레카」→ 「등록금」→ 「등록금/분납고지서 출력」
3. 등록금 납부 방법
가. 가상계좌 납부
1) 은행창구,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ATM기 이용이 가능함
- CMA계좌에서 이체는 불가하며 신한은행 외 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본인 부담임
- 인터넷뱅킹 등의 경우에도 반드시 납부가능시간(07:00~19:00)내에만 이체가 가능함
- ATM기로 600만원을 초과하여 이체할 경우 신한은행 ATM에서만 가능하며, 신한은행 ATM 이용시, 「지로/공과금/등록금/송달료」를 선택함(학교코드 47004)
2)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, 수취인은 이대대(본인이름)으로 표시됨.
3) 해당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 입금용으로만 사용 가능함
4) 납부기간 중 1회 이체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
나. 신용카드 납부
1) 사용 카드 : 삼성카드
2) 납부 방법
삼성카드 납부 바로가기 ☞ |
납부시간 09:00~18:00, 토/일 가능 |
콜센터(☏ 1688-9702) |
납부시간 09:00~17:00, 토/일 불가 |
3) 분할납부는 불가하며,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결제해야함
4)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고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사용 금액에서 제외됨
5)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
다. 위챗페이(WechatPay) 납부
납부시간 10:00~19:00, 학교코드: 47004 |
1) 납부 방법
라. 외화 송금 납부
1)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
(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~10% 여유 있게 송금할 것)
2) 송금자 정보(학번, 이름)를 정확히 기재하여,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~7일 전 납부
3)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
- 유레카 계좌등록은 학생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장학복지팀(학생문화관 203호) 방문
4.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
☞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・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 상 등록금 납부 확인 불가
가. 실시간 조회
1)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신한은행 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가능
2)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한 경우 본인 핸드폰으로 문자 수신 가능
- 이화여대 홈페이지→ 「마이유레카」 → 「학사행정」 → 「등록금」 → 「등록금납부확인 SMS신청」
3) 카드납부는 삼성카드에서 승인 SMS 발송(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은 익일 오전 11시 이후 가능)
나. 간편 출력 서비스 (부모님 이용 가능) ‣ ID : 학번 / PW : 주민번호 앞6자리
간편출력서비스 바로가기→ 「학사」→ 「등록」→ 「등록금납부확인서」
다. 홈페이지 이용
이화여대 홈페이지 맨끝 하단 EWHA QUICK SERVICE → 「포탈정보시스템」→ 「유레카통합행정」 → 「마이유레카」→ 「학사」→ 「등록」→ 「등록금납부확인서」
5. 기타 납부금 안내
기타납부금은 선택하여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
구분 |
금액 |
내용 |
건강공제회비 |
23.200원 |
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학기(방학 포함)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
▪ 무료 진료 - 일반진료, 약국이용, 건강검진, 상담클리닉 이용 - 연 1회 정기 건강검진 : 학기 중의 공지에 따라 신청 가능
▪ 실비 부담 진료 - 예방접종, 체성분 검사, 치석제거, 임상병리검사, 흉부X-선 촬영 등 |
6. 전액장학생(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원)의 등록방법
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등록하여야 함
가. 기타납부금 금액만 합산하여 가상계좌로 이체
나. 학교 홈페이지 「0원 등록 시스템」에서 신청
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「포탈정보시스템」→ 「유레카통합행정」→ 「마이유레카」 → 「학사」→ 「등록금」→ 「0원 등록 신청 시스템」
다. 고지서를 지참하여 신한은행(전 지점)에 방문하여 처리
7.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
☞ 관련 사항은 장학복지팀의 “2020-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” 공지사항 참조
8. 등록금 반환
가. 휴학생 등록금 반환
2020학년도 2학기에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 것.
☞ 휴‧복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“2020학년도 2학기 휴학/복학 안내” 참조
나. 논문등록금 반환
☞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→ 「등록」→ 「논문등록」→ 「논문등록 취소 신청원서 접수일에 따른 논문등 록금 반환 금액」 안내 참조
1) 논문등록 취소 기간 : 2020.9.1.(화) ~ 11.27.(금)
2) 논문등록 취소 방법
- 학교 홈페이지 신청
「이화포탈정보시스템」→「유레카통합행정」→「마이유레카」→「학사」→「논문등록취소신청」
- 논문등록 취소신청서 제출
∙일반대학원 : 본인, 지도교수 확인 및 학과장, 부학장, 대학(원)장 날인 후 학적팀(본관 108호) 제출
(외국 국적 학생(교포 포함)은 국제교류팀 상담 필수)
∙전문‧특수대학원 : 본인, 지도교수 확인(서명) 후 해당 행정실 제출
3) 유의 사항
- 반드시 기간 내 논문등록 취소신청을 완료해야함(마감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가능)
-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은 경우는 취소가 불가함
- 논문등록 취소 신청 전에 반드시 대출도서 반납을 완료해야함
- 논문등록을 취소하면 수강 중인 논문세미나 및 영어・외국어 취득성적도 자동으로 취소됨
- 논문등록금 반환금은 유레카시스템에 입력된 본인 명의의 계좌로 반환 처리됨
학교 홈페이지→ 「유레카통합행정」→ 「마이유레카」→ 「학사」→ 「학생종합정보」→「나의계좌정보」에서 입력
9. 문의처
▪ 등록금 : 회계팀(☎3277-2089)
▪ 장학금/학자금 대출
- 일 반 대 학 원 : 장학복지팀(☎3277-2274)
- 전문‧특수대학원 :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