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wschool of Ewha University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[입시] 2023학년도 전기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합격자 유의사항


1. 합격통지서 출력 

가. 출력기간 : 2022년 12월 2일(금) 16:00 ~ 2023년 2월 28일(화) 17:00


나. 출력방법 : 본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> 합격자 발표 안내> 로그인 후 합격통지서 출력



2. 등록금 납부


가. 납부기간 : 2023년 1월 17일(화) ~ 1월 19일(목) 09:00-16:00 (미등록자는 합격이 취소됨) 


나. 등록금고지서

 1) 고지서 출력 기간 : 2023년 1월 16일(월) 10:00 이후

 2) 출력방법 : [대학원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바로가기 에서 출력 또는 아래 링크]

 https://eureka.ewha.ac.kr/eureka/my/hs/dr/businessLogin.do?category=6


다. 납부방법 

 1) 등록금은 등록금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등록기간 중 1회에 한하며, 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해야 함.

 2) 등록금은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, 인터넷뱅킹, 텔레뱅킹, ATM기 이체 모두 가능함.

 (단 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, 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임.)

 ※ 신한은행 ATM기 사용 시 「지로/공과금/등록금/송달료」 선택 후 납부(학교코드 : 47005)

 3) 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함.

 (받는 사람 : 이대대(본인이름)으로 표시)

 4) 신입생은 신용카드분할납부 불가능함.



기타납부금

내용

문의

건강공제회비
 (23,200원) 

건강공제회비를 납부한 학생에 한해 해당 학기(방학 포함)동안 

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.


 가. 무료 진료 

 - 의사진료와 투약, 처치와 상담 : 회수 제한 없음

 - 년 1회 정기 건강검사 : 학기 중의 공지에 따라 신청 가능


나. 실비 부담 진료 

 - 체성분 검사, 치석 제거, 임상병리검사, 흉부X-선 촬영 등

대학건강센터
 (02-3277-3181)

라. 기타 납부금 안내 : 기타 납부금은 선택사항이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.



마. 등록금 납부 확인

 1) 신한은행 납부 조회 : 신한은행 홈페이지 「간편조회서비스」→「대학등록금」→「대학등록금 납부조회」

 (학교, 수험번호, 이름, 납부일자 입력) 

 2) 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 : 간편납부확인[바로가기]

 https://eureka.ewha.ac.kr/eureka/my/hs/co/businessLogin.do

 (ID: 수험번호, PW: 생년월일 6자리로 로그인 한 후 「학사」> 「등록」> 「등록금납부확인서」 확인) 

 ※ 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·제공 제한에 의하여 유선 상 등록금 납부 확인 불가 


바. 입학포기

 1) 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 <입학포기원>을 제출해야 함.

 ※ 서식 : 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

 2) 제출 기한 : 2023년 2월 10일(금) 16:00 까지

 3) 제출 방법 : 행정실에 전화하여 신청 후 <입학포기원> 이메일로 제출

 ☎ 02-3277-2182 이메일: gsds@ewha.ac.kr




3. 학생증 신청

가. 신청 대상 : 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 


나. 신청 일정 : 2022년 2월 6일(월) ~ 2월 19일(일)


다. 신청 방법

 1) 신한 SOL 앱(App) 설치 후 신청 (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신청)

 2) SOL 앱에서 비대면 본인 확인 후 신청 완료(실명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)

 3) 자세한 신청 방법과 수령 안내는 추후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


라. 참고 사항 : 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 (중앙도서관, 02-3277-3129)

 1) 개강일 전 : 등록금납부확인서 및 신분증 지참

 - 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 / 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

 ※ 등록금납부확인서 발급 : 이화포탈정보시스템> 유레카통합행정> 학사행정> 등록금> 등록금납부확인서

 2) 개강일 후 : 학생증(모바일 학생증) 지참

 - 도서관 출입, 자료대출, 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 가능

 ※ 모바일 학생증 발급 : 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> ‘이화여자대학교 Home’> 신분증(IT센터, 02-3277-4777)



4. 수강신청 및 개강일 

가. 수강신청 기간 : 2023년 2월 15일(수) ~ 2월 17일(금)


나. 개강일 : 2023년 3월 2일(목)